의료상담

질문 병원장님꼐.. 이건 개선해주세요

작성자 : 부탁 ㆍ 등록일 : 2022-02-03 조회 1165 답변 1

안녕하셔요.


일단 아픈 저희 사람을 치료해주시고 챙겨주셔서 감사해요...

그런데 얘기를 들어보니까 이건 꼭 좀 개선해주시면 좋겠네요.


병원 직원들이 환자한테 반말을 하고 심지어 때리기도 하는 걸 봤다는데 정말 놀랐고 마음이 아팠습니다... 

환자가 치료받으러 온거지, 죄지어서 온거 아니잖아요..


그리고 이 병원에는 요양보호사가 없나요?

 분명 거동이 불편하고 손길이 많이 가는 환자들이 많이 있으실텐데 그 분들을 다른 환자랑 의료진들이 케어하시나요? 간호사도 매 시간에 2~3명 밖에 안계신다고 들었는데 그분들이 어떻게 다 하시나요... 다른 환자들이 돕는 것도 좋지만, 컴플레인이 들어온다면 요양 인력을 뽑거나 적절한 조치를 취해주심 좋겠어요.


그리고.. 코로나 백신은 접종하는 건 보호자와 상의가 된 게 혹시 맞나요..?

접종도 본인이 싫다고 말씀했댔는데, 계속 맞으라고 맞으라고 해서 그래서 어쩔수 없이 맞으셨다네요.. 


병원에서도 많은 정신과 환자들을 노고가 있다는 것을 압니다만

그래도 아니다 싶은 일들은 꼭 해결해주셔요.

학사모 Re : 병원장님꼐.. 이건 개선해주세요
작성자 : 미래병원 ㆍ등록일 : 2022-02-03
안녕하세요. 

아픔을 치료 받으러 왔던 곳에서 속상한 부분이 있었다니 유감입니다.
병원 직원들이 반말한 부분에 대해서는 오랜 시간 같이 지내다 보니 정이 들고 친해진 부분이 있어서이지만 개선이 필요해 보이고 직원들께 다시 한 번 당부드리겠습니다.
다만 때리는 일이 있었다니 그 점에 대해서는 분명히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이곳에서 오래도록 근무한 직원으로서 직원이 맞는 일은 있어도 때리는 일은 없었는데 그런 일이 있었다면 더 면밀히 살펴 다시는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요즘처럼 정신보건법이 강화되고 인권이 중요시 되는 시기에 게다가 치료받고 퇴원하신 분들이 그러한 불합리한 일들이 있었다면 조용히 넘어갈 수 있는 문제가 아닌데 그런 일이 있었다니 대신하여 사과드립니다.  

병동에 요양보호사는 따로 있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소아과 내과 등 타과 병원에서 요양보호사 없이 치료받는 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다수의 환우분들이 일상생활이 가능한 분들이시지만 요양보호가 필요하신 분들은 우선적으로 정신과치료 받으신 후 보호자와 상의하여 타병원으로 전원치료 받으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정신과증상이 심한 경우 요양병원에서도 치료가 힘들기 때문입니다. 다만 정신과치료 받으시는 동안은 직원들이 요양간호를 하고 있는 터라 노고가 있긴 합니다.

코로나백신 접종에 관해서는 보호자 동의하에 접종하였습니다. 

조언 감사드리고 빠른 조치로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하세요. 


이전글 이전글 당선발표 (문학고을) 동시부문_김미경_2   2021-12-17   1033   
다음글 다음글 정신과약을 먹은 후부터 사시끼가 심해진 것 같습니다..   2022-03-20   1080   
리스트